-
주차장 교통사고 사망, ‘무혐의’로 구제받은 해결사례교통형사성공사례 2024. 9. 30. 14: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변호사입니다.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은 오로지 교통사고와 관련된 범죄만을 해결하는 팀으로, 누적 상담 건수가 13,009건에 달하는 만큼, 무수히 많은 사건을 해결하며, 쌓은 실력으로 그 누구보다 사건을 잘 해결합니다.
특히, “의사 면허를 취득한 윤태중 변호사”가 교통사고 과실 비율부터 피해자의 상해 정도까지 전문적인 지식으로 분석하는 만큼, 다른 법무법인과 변호사에 비해 좋은 결과가 도출될 수밖에 없는데요.
게다가 이러한 실력을 통해 의뢰인분들에게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하다 보니, 자필로 작성한 편지부터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감사 후기를 보내주고 계시며, 다른 의뢰인분들이 실력을 보장하는 만큼,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 SBS, KBS, MBC 등 공신력이 있는 채널에 출연한 대표변호사가 직접 해결합니다. >
따라서,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였다면, 이때는 절대 홀로 대응하지 마시고,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형사 전문팀의 3가지 차별성!]
주차장 교통사고 사망, 선고되는 법정형은?
교통사고 사망사건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로 처벌되는 만큼, 유죄로 인정된다면, 음주운전의 최대 형량과 비슷하게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특히, 위 범죄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닌 만큼, 피해자와 합의 또는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기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이에 맞는 대응 전략을 마련해야 하는데요.
다만, 모든 형사사건이 그렇듯, 수사기관은 가해자의 혐의를 입증하여 처벌하는 곳인 만큼, 억울하게 연루되었더라도 무고함을 입증하는 것이 어렵기에, 이때 홀로 대응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게다가 수사기관은 가해자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압박조사와 유도신문을 진행하는 만큼, 2~3시간 동안 지속되는 수사에 지쳐, 한마디라도 잘못했다가는 혐의가 인정되어 처벌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억울하게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에 연루된 의뢰인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수사에 함께 입회하다 보면, 종종 잘못된 발언으로 혐의가 인정되는 사례도 볼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무고함을 입증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대표 성공사례 >>
① 어린이보호구역 무단횡단자 교통사고 후 도주 → 무혐의
② 무단횡단을 하던 피해자를 충격한 상해사고 → 무혐의
③ 버스 운전기사가 차량을 충격 후 도주한 사건 → 무혐의
④ 무단횡단을 하던 사람을 화물차로 충격한 사망사고 → 무혐의
⑤ 술에 취해 도로에 있던 피해자를 충격한 사망사고 → 무죄
*더 많은 성공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주차장 교통사고 사망, ‘무혐의’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의 결과 : 주차장에서 어린아이를 사망하게 한 사건 → 무혐의 >
<< 사건개요 >>
의뢰인은 새벽 기도를 위해 교회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던 중 너무 이른 시간으로 인해 어두웠고, 그로 인해 주차장에서 놀고 있던 어린아이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차량으로 충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고로 인해 어린아이는 그 자리에서 사망하였고, 의뢰인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에 연루되며, “5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는 위기에 처하였는데요.
그러나 당시 너무나도 어두웠고, 어린아이가 새벽 시간에 주차장에서 앉아 있을 거라고, 생각지도 못한 의뢰인은 본인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억울하였던 만큼,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변호사”를 찾아와 법적인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교통 사망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사례]
<< 교통사고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의 핵심은 어린아이의 사망에 의뢰인의 과실이 없다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 관건이었던 만큼, 본 변호인은 이에 맞춰 전략을 마련하고, 준비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변호사”는 직접 사건 현장에 방문하여, ‘사건 발생 당시의 상황’, ‘피해자 그리고 차량의 위치’, ‘시야’ 등을 면밀히 분석하며,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였는데요.
이외에도 블랙박스, 주차장 CCTV 등을 수집하였고, 이를 토대로 의뢰인이 당시 어린아이를 볼 수 없는 위치에 있었다는 점, 당시 상황이 너무나도 어두웠다는 점을 소명하며, 무혐의를 주장하였습나다.
<< 교통사고전문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검찰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으며, 당시 의뢰인이 연루된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에 대해 ‘무혐의’를 선고하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사안은 의뢰인의 과실이 조금이라도 인정되는 순간, 혐의가 인정되어 처벌될 수 있었으며, 피해자가 어린아이였던 만큼, 집행유예 등과 같은 선처도 받기 어려웠지만, 다행히도 본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사안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사망사고 혐의에 연루되었지만, 억울한 상황이라면, 이때는 절대 홀로 대응하지 마시고,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혐의 받은 사례]
'교통형사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사고 중상해 처벌, ‘무혐의’로 종결시킨 성공사례 (6) 2024.10.10 뺑소니 처벌,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2) 2024.10.02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무혐의’ 받은 해결사례 (0) 2024.09.27 신호위반 교통사고 상해, ‘벌금형’ 받은 해결사례 (1) 2024.09.19 신호위반 사망사고,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성공사례 (1) 2024.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