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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보상금, 법원에서 25억원 배상받은 해결사례교통민사성공사례 2024. 10. 24.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입니다.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은 “서울대 의대에서 의사 면허를 취득하고, 사법시험 출신 교통 전문 윤태중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수행하는 만큼, 과실 비율과 분쟁, 소송에서 그 누구보다 자신이 있습니다.
< 의학, 법률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곳은 오직 ‘법무법인 태신’ 뿐입니다. >
특히,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은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대표변호사가 직접 수행하고, 해결하는 만큼, 의뢰인분들께서 주신 믿음에 항상 좋은 결과로 보답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은 누적 상담 건수가 13,009건에 달하며, SBS, KBS, MBC 등 공신력 있는 채널에 자문하러 출연하는 등 의뢰인분들에게 신뢰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뛰어난 실력으로, 항상 의뢰인분들에게 좋은 결과로 보답하니, 자연스럽게 의뢰인분들께서 자필 편지,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으로 무수히 많은 감사 후기를 보내주며, 교통/민사 전문팀을 보증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교통사고 보상금과 관련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이때는 지체하지 마시고,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민사 전문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교통사고 보상금, “금액이 책정되는 기준” 대공개!
교통사고를 보면, 과실 비율과 피해자의 상해 정도를 두고, 다양한 분쟁이 발생하고 있으며, 가해자 측 보험사와 변호사들은 어떻게든 적은 금액만을 보상하기 위해 대응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 보험사는 적은 금액을 지급할수록, 이윤을 내는 회사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종종 상대측 변호사들이 피해자를 협박하거나, 합의를 강요하는 사례도 일어나고 있으며, 보험사에서는 적은 금액을 부르고, 금액을 더 높이고 싶다면, 소송하라는 식의 막무가내 대응도 일어나곤 하는데요.
다만,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했다고 무조건 배상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법원에서는 이에 대한 성립요건을 명시하고 있으며, 이를 충족한다는 점을 법원에 물적 증거로서 소명해야 합니다.
때문에, 손해배상청구소송 성립요건에 대해 살펴보면,
① 상대방의 과실 또는 실수
② 손해와 가해행위 사이의 인과관계
이외에도 법원은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금전을 책정할 때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교통사고 보상금, 24억 6,000만원 받은 사례]
그래서 손해배상금을 결정하는 사유에 대해 살펴보면,
▲ 피해자의 상해 정도
▲ 가해자의 재산 상태
▲ 가해자의 나이, 직업
▲ 가해자의 사회적 지위
▲ 교통사고 과실 비율
특히, 위 5가지 사유 중에서도 법원에서는 “피해자의 상해 정도”와 “교통사고 과실 비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높은 손해배상금을 책정받고자 한다면, 이때는 이를 물적 증거로서 입증하셔야 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사유들을 단순히 진술만으로 소명해서는 안 되며,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오히려 낮은 금액이 책정될 수도 있는 만큼, 홀로 대응했다가는 오히려 큰 불이익이 부과될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보상금, 25억원 배상받은 해결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대표 성공사례 >>
① 음주운전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여 척수손상, 사지마비 → 24억 6,000만 원 승소
② 불법 차량에 충격 인지 저하, 실어증, 우측 편마비 → 24억 900만 원 승소
③ 신호위반 차량에 이륜차 피해자, 인지장애 및 사지마비 → 22억 원 인정
④ 가드레일을 충격, 같이 타고 있던 피해자 하반신마비 → 18억 3,000만 원
⑤ 신호위반 차량에 충격 당한 오토바이 피해자 → 17억 7,500만 원 승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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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보상금, 법원에서 25억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소송의 결과 : 신호위반 차량에 임산부 사망, 조산으로 인한 개호 → 25억원 승소 >
<< 사실관계 >>
의뢰인은 아내 A씨와 집으로 가기 위해 왕복 6차선 도로에서 시속 60km의 속도로 정상적으로 주행하던 중 초록색 신호를 보고, 교차로에 진입하게 되었지만, 신호를 위반한 가해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때 가해 차량 운전자는 신호를 위반한 것 뿐만 아니라, 당시 시속 90km의 속도로 빠르게 운행했던 만큼, 조수석에 타고 있던 임산부 A씨는 그 자리에서 사망하게 되었는데요.
< 임산부는 사망하고, 태아는 미숙아로 사지마비성 뇌성마비 등의 중상해를 입었습니다. >
그러나 그 당시 가해 차량 운전자는 사망사고를 발생시켰음에도 일절의 사과도 전하지 않았으며, 2억 7,000만원이라는 터무니없는 금액을 제시하며, 합의를 요청했던 만큼, 의뢰인은 크나큰 분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께서는 가해 차량 운전자에게 최대한의 교통사고 보상금을 받아내고자,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교통사고 보상금, 24억 900만원 받은 사례]
<<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의 핵심은 태어난 태아의 노동능력상실률과 신체 감정을 통해 개호가 필요하다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었기에, 이에 맞춰 증거와 전략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가해자 측 보험사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하였고, 신체감정 결과 만7세 경과시점을 장애고정상태로 판단, 그리고 노동상실율 100%, 24시간 성인개호가 필요하다는 점을 소명하였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주장에 상대측 보험사는 향후 개호비, 일실수익, 향후치료비에 대해서는 과잉배상금지를 위해 호프만계수 최대 240에서 이미 도과한 기간에 해당하는 호프만계수는 빼고 계산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던 만큼,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었습니다.
이에 본 변호인은 뇌성마비로 신체 어느 부위도 자력으로 가누기가 전혀 되지 않지만 의식은 명료하고 인지가 뚜렷한 상태라고 할 수 있는 바, 최소한 전문심리위원의 의견대로 성인 1.5인 이상의 개호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력히 주장하였습니다.
<<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상대측 보험사가 의뢰인에게 25억원의 교통사고 보상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선고하며, 다행히도 조금이나마 피해를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가해자 측 보험사와 본 변호인의 주장이 치열하게 대립했던 만큼, 법적인 지식이 없었다면, 절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었지만, 다행히도 조력을 받아 좋은 결과로 사안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보상금과 관련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교통/민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보상금, 22억원 배상받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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