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통사고 합의, 9억 3,000만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교통민사성공사례 2024. 9. 6.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교통 전문변호사입니다.

     

     

    합의금이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금전적인 배상을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피해자는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해 회복할 수 있지만, 교통사고의 경우 가해자의 대부분이 적은 합의금을 지급하려고 합니다.

     

     

    특히, 가해자의 대부분은 보험사와 변호사를 동행하여 피해자가 요구하는 합의금을 낮추려고 하거나, 피해자에게 과실이 높다는 점을 주장하며, 적은 금전을 지급하고 마무리 지으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교통사고 합의를 진행하기 위해 “법무법인 태신, 교통 전문변호사”를 찾아오시는 분들과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보험사에서 터무니없는 합의금을 지급하려고 하는 상황을 빈번하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는 이루어 말할 수 없는 만큼,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치료받고, 회복하는 과정이 중요하며, 만약 분쟁이 발생하였다면, 절대 홀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 9억 3,000만 원 배상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합의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태신, 교통 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합의, 9억 3,000만원 배상받은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12월경 새벽에 편도 4차선 지방 산업도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무단횡단을 하던 중 A씨가 몰고 오는 차량에 부딪히게 되었고, 그 사고로, 영구적인 장애를 얻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은 식사를 스스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신체에 심각한 장애를 입게 되었습니다. >

     

     

    특히, A씨는 그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12%로 만취 상태였던 만큼, 정상적으로 도로 상황을 인지하기가 어려웠기에, 보통 의뢰인에게 거액의 합의금이 인정되는 상황이어야 했지만, 그렇지 않았는데요.

     

     

    왜냐하면 A씨 보험사에서는 피해자가 무단횡단을 하였고, A씨가 야간으로 인해 도로 상황을 인식하기 어렵다고 주장하며, 너무나도 적은 금액을 지급하려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에 의뢰인의 가족들은 영구적인 장애를 얻은 의뢰인을 대신하여 “법무법인 태신, 교통 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교통 전문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당시 의뢰인이 무단횡단을 한 장소는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아침처럼 밝은 장소라는 점을 알게 되었고, 이를 보험사에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더불어 당시 보험사에서는 피해자의 과실이 80%에 달한다고 주장하였지만,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이 전방주시태만에 있었던 만큼, 피해자의 과실은 많아 봐야 30%라고 보아야 했는데요.

     

     

    특히, 도로교통공단에서 진행한 사고분석에 따르면, 당시 A씨가 술에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하였고, 핸들을 조금이라도 틀었다면, 사고를 피할 수 있었다는 점이 밝혀졌기에, 이러한 사실도 적극 소명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의뢰인은 신장이 190cm, 몸무게가 100kg에 육박했던 만큼, 간병인이 홀로 의뢰인을 돌보기가 어렵다는 점을 주장하며, 더 많은 합의금을 지급하라고 압박하였는데요.

     

     

    01234

     

     

    << 교통 전문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보험사가 지급하려는 합의금을 파기하고, 의뢰인에게 9억 3,000만 원의 합의금을 지급하라는 화해권고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번 사안은 의뢰인이 교통사고를 당해 영구적인 장애를 얻었던 만큼, 높은 금액이 인정되는 것이 당연했지만, 보험사에서는 최대한 적은 금액으로 진행하기 위해 소송까지 진행했던 사안입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합의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였다면, 높은 금액을 인정받기 위해서라도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태신, 교통 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1억 8,500만 원 지급받은 사례]

     

     

    교통사고 합의금, 1억 8,500만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교통사고 전문변호사입니다.  합의금이란, 가해자가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에게 전달하는 금전으로, 이는 사고가 크면 클수록 더 많은 금전을 지급해야 하

    yfgx8hnq7.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