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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사망사고 구속,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승소사례교통형사성공사례 2024. 10. 16. 14: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입니다.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은 경찰, 검찰, 재판단계마다 ‘전문위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각의 단계마다 전문위원들이 최적의 법률 서비스와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문위원들은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경찰, 검찰, 판사 출신 변호사”들로 구성됩니다. >
특히,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은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대표변호사’와 ‘전문위원’들이 각각의 단계마다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의뢰인에게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은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통해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해 드리다 보니, 카카오톡, 자필 편지로 무수히 많은 감사 후기를 받는 만큼, 사건을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의 전문위원과 대표변호사들은 13,009건의 누적 상담 건수와 더불어 SBS, MBC, KBS 등 공신력 있는 채널에 출연하는 만큼, 신뢰도가 매우 높은데요.
따라서, 교통사고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형사 전문팀을 선택하는 이유]
교통사고 사망사고 구속, 대부분 실형이 선고됩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의 적용을 받는 만큼, 혐의에 연루되게 된다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매우 무겁게 처벌됩니다.
특히, 위 범죄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닌 만큼, 피해자와 합의했거나,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기에, 혐의가 명백하다면 이때는 감형받을 수 있는 사유들을 수집하고, 이를 소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더불어 교통사고 사망사고는 인명피해를 발생시켰기에, 수사기관에서는 혐의에 연루된 사람에게 일반적으로 구속수사를 진행하며, 그로 인해 방어권이 상실되어 실형이 선고될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집니다.
때문에, 교통사고 사망사고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대법원 양형위원회가 명시해 놓은 사유들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사유들을 물적 증거로서 소명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사유를 살펴보면,
① 초범인 점
② 동종전과 이력이 없는 점
③ 진지하게 반성하는 태도
④ 피해자와 합의 (처벌불원)
⑤ 재범의 가능성이 낮은 점
위 5가지 사유 외에도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각각의 사유들은 상황과 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때 잘못된 사유를 제출하게 된다면, 혐의 부인으로 판단하여, 가중처벌을 선고할 수 있음을 아셔야 하는데요.
특히, 이러한 사유들을 단순히 진술만으로 소명한다면, 믿어줄 가능성이 매우 낮고, 반드시 물적 증거로서 소명해야 하지만, 이마저도 법리적인 관점에서의 해석이 없다면, 불가능에 가까울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사망사고,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대표 성공사례 >>
① 어린이보호구역 무단횡단자 교통사고 후 도주 → 무혐의
② 무단횡단을 하던 피해자를 충격한 상해사고 → 무혐의
③ 버스 운전기사가 차량을 충격 후 도주한 사건 → 무혐의
④ 무단횡단을 하던 사람을 화물차로 충격한 사망사고 → 무혐의
⑤ 술에 취해 도로에 있던 피해자를 충격한 사망사고 → 무죄
*더 많은 성공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교통사고 사망사고 구속,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의 결과 : 교통사고 사망사고로 실형 위기 → 기소유예로 선처 >
<< 사건개요 >>
의뢰인은 당시 편도 1차로로 운행하고 있었으며, 도로 주변에는 공사가 진행 중이었던 만큼, 공사 구조물로 인해 시야가 제한적이었기에, 시속 50km의 속도로 천천히 주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피해자 A씨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던 인부로, 공사 구조물에 기대어 쉬고 있었고,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주행하던 의뢰인은 사이드미러 부분으로 A씨의 머리를 충격하였는데요.
그리고 이 사고로 피해자 A씨는 그 자리에서 사망하였으며, 그로 인해 의뢰인께서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에 연루되어 5년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는 위기에 처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께서는 자신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무고함을 입증하고자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을 찾아와 법적인 조력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교통사고 사망사고, 기소유예 받은 해결사례]
<<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은 의뢰인의 귀책 사유로 발생했던 사고였기에, 본 변호인은 우선 혐의를 인정하는 한편, 의뢰인의 선처를 호소할 수 있는 사유들을 수집하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의뢰인 차량의 블랙박스와 사건 발생 장소 주변 CCTV를 수집하였고, 이를 토대로 의뢰인의 형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찾으며, 검찰에 기소유예로 선처해 줄 것을 피력하였는데요.
더불어 당시 A씨의 유족분들을 만나 합의금을 제시하는 한편, 의뢰인과 만나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였고, 다행히도 처벌불원서를 받으며, 선처받을 확률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당시 시간이 새벽 시간대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점, 공사 구조물로 피해자 A씨를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는 점 등을 소명하며, 최대한 선처받을 수 있도록 조력하였는데요.
<<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의 결과 >>
그 결과 검찰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에 연루되어 있던 의뢰인에게 ‘기소유예’로 선처해주며, 다행히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의뢰인의 과실이 명백하였고, 피해자가 사망에 이른 만큼, 실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지만, 경찰조사 초기부터 본 변호인을 찾아왔고, 그 결과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사망사고 혐의에 연루되었지만, 선처받고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교통/형사 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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